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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Salesforce Knowledge] AgentforceSalesforce 2025. 2. 26. 22:54
Agentforce
- Salesforce에서 제공하는 생성형 AI 어시스턴트로 LLM을 사용해 사용자와 소통하며 비즈니스 업무를 도와준다.
- Salesforce 플랫폼의 어디서든 이용 가능하며, 프롬프트 입력과 권한이 있는 데이터를 기준으로 답변을 한다.
- CRM 데이터나 Data Cloud의 외부 데이터를 이용해 일관된 응답을 생성
- 해결할 수 없는 복잡한 문제에 직면하면, 사람에게 전달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해결을 한다.
- Agent Builder를 사용하면 flow, prompt builder, apex등의 기능을 기반으로 문제 해결 가능(email 보내기, record 찾기 및 요약하기, 데이터 가져오기 및 집계하기)
- Einstein 봇은 정해진 정답을 찾기에 예측이 가능하지만, Agentforce는 더 유연한 정답을 찾아주고 효율성을 극대화했음
- 보안 AI 아키텍쳐인 Einstein Trust Layer를 통해 민감정보는 마스킹 처리 및 외부 데이터 유출을 방지
- 멀티턴 방식으로 이전의 질문들의 컨텍스트도 유지되어 대화가 가능하다
- 직원들이 반복적이고 오래걸리는 비즈니스를 Agentforce를 활용해 해결 가능
- 라이센스를 구매 후 이용이 가능 (사용 권한은 사용자에게 관련 Permission Set을 부여)
- Agentforce의 이벤트 로그를 활성화 하게되면, 일정 기간동안의 대화내용 저장하여 모니터링 수 있다.
Agentforce 이점
- Assistant로서, 사용자들의 업무 플로우에 도움을 준다.
- 레코드 찾기 및 요약하기, 데이터 가져오기 등의 Standard한 기능도 제공되지만, Apex / Flow 등을 연결해 Custom으로 기능을 만들 수 있다.
- 추론 엔진으로서, 사용자의 요청을 해석하고 목표를 위한 계획 수립 및 작업을 실행할 수 있다.
- Builder를 통해 Assistant의 대화 분위기 등을 설정하고 대화에서 이용할 기준 주제을 선택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.
출처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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