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[Salesforce Administrator] CRM AnalyticsSalesforce 2025. 3. 6. 22:26
CRM Analytics
- CRM 인공지능으로 내/외부 데이터를 플랫폼에서 지켜보며, 실시간 지표를 기준으로 답변하고 비즈니스를 발전시킬 수 있다.
- 단일 화면에서 데이터를 통해 의사결정을 하고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발생하는 일들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.
- 대시보드나 차트에 대한 내용을 정기적으로 알고 싶다면 해당 Collection을 Subscription하는 방법이 있다.
- 구독은 내가 원하는 시간에 어떤 주기로 받을지 정하여 데이터를 받는 것을 의미한다.
- Watchlist를 사용하면 KPI와 과거 추세를 추적할 수 있다. (대시보드 여러 개를 비교하지 않아도 됨)
- 최대 20개의 지표를 저장하고 최신 데이터로 비교할 수 있다.
- Analytics Studio를 통해 App을 만들 수 있고, Dataset의 데이터들을 Lens를 통해 데이터 그래픽으로 분석할 수 있다.
출처)
https://trailhead.salesforce.com/ko/content/learn/trails/discover-tableau-crm
'Salesforc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alesforce Administrator] CRM Analytics 구성 요소 (0) 2025.03.08 [Salesforce Administrator] CRM Analytics 설정 방법 (0) 2025.03.07 [Salesforce Administrator] Data Cloud의 ID (0) 2025.03.05 [Salesforce Knowledge] Data Cloud (0) 2025.03.04 [Salesforce Administrator] Global Variable (0) 2025.03.03